금리에 관한 기초지식

관리자 2018.07.01 11:34 조회 수 : 6

이자율은 현명한 경제를 유지하기 위해 이해해야 하는 것입니다. 이자율은 예금 또는 돈을 저축하거나 대출을 받을 때 명심해야 할 사항 중 하나입니다. 또한 주가와 환율의 영향을 받습니다. 이자율은 경제 상황을 분석할 때 중요한 지표입니다. 금리와 자산 가격, 환율 또는 경제의 관계를 살펴보겠습니다.
금리 기본 지식
금리란 무엇입니까?
조건 없이 돈을 빌려줄 필요는 없지만 이자율에 따라 돈이나 이자를 지급해야 합니다.
대출금의 10%로 백만 원을 빌리면 1 백만 원 (대표)의 10% 인 1 천만 원의 이자를 지급해야 합니다. 이런 식으로 이율은 "다른 사람의 돈을 사용할 때 지급하는 가격을 결정하는 비율"로 정의할 수 있습니다.
위에 정의된 이율은 대출 금리와 잘 맞습니다. '예금 비율'은 다음과 같이 정의할 수 있습니다.
금융 기관에서 사용하기 위해 돈을 주고받는 이자를 결정하는 비율입니다.
그러나 예금은 예금자의 관점에서 금융 기관으로 돈을 대출하고 예금자의 관점에서 금융 기관으로 돈을 빌리는 것을 의미하기 때문에 이자율은 예금 밤이나 대출률에 관계없이 다른 사람의 돈을 사용하는 비용입니다. 지급 하는 이자를 결정하는 백분율로 정의할 수 있습니다.
다른 이자율
이자율이라는 용어 대신 "이자율"이라는 용어가 사용되기도 합니다. 그들도 같은 것을 말하는 것으로 생각할 수 있습니다.
다음 단락에서 볼 수 있듯이 다양한 유형의 이자율이 있으며, 모두 이자율 대신 이자율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자율이 정확히 같지는 않지만 수익률 또는 할인율로도 사용됩니다.
예를 들어, 백만 원을 입금하고 10만 원의 예금이자를 받는 경우 입금액은 10%입니다. 예금자 관점에서 돈이 은행에 투자되었고 수율이 10%이기 때문에 '예금 금 10%'는 '예금 10% '라고 할 수 있습니다.
할인율의 두 가지 의미가 있습니다. 1) 제품 가격의 특정 비율에 대한 할인율 및 2) 현재 가치 (또는 고유 가치)를 계산할 때 분모에 포함되는 이자율에 대한 할인율 금융 자산.
두 번째 용어에 사용된 할인율은 때때로 이자율 또는 이자율로 사용됩니다. 재무 관리 장부에서 현재 가치를 계산하는 데 사용되는 이율을 종종 할인율이라고 합니다.
채권 가격 이자율을 설명하는 기사에서 현재 가치는 시장 이자율을 사용하여 계산된다고 말했습니다. 현재 '시장 이자율'또는 '시장 이자율'은 '할인율'입니다.
때에 따라 채권 가격을 결정하기 위해 시장 금리 대신 채권 수익률이 사용됩니다. 시장 금리와 채권 수익률은 같지 않지만 금리와 같으며 때로는 수익률과 할인율이라고 도합니다.
이자율
우리는 대출 금리, 예금 금리, 저축 금리, 통화 금리 (은행 간 거래 자금에 적용되는 금리) 채권 금리, 회사 채권과 같은 단어와 함께 꽤 많은 종류의 금리가 있다고 언급했습니다. 금리, 국채 금리, 변동 금리. 금융 상품 및 유가 증권만큼 많은 금리가 있습니다. 그러나 모든 금리를 기억할 필요는 없습니다. 아래에 표시된 이자율만 알려면 됩니다.
고정 및 변동 비율
대출 마감일입니다. 만기일 3일, 91일, 1년, 3년 등…. 대출 기관과 대출 기관의 약속에 근거합니다. 1년의 만기는 1 년 후 (분할 지급 후 최대 1년) 교장을 상환해야 함을 의미합니다.
만기가 만기일까지는 고정 이율 또는 변동 이율 일 수 있는 이자 (지급이 분할된 경우 부분 이자와 이자)를 지급해야 합니다.
고정 이율이란 만기가 될 때까지 변하지 않은 이자율을 의미하며, 변동 이율은 이자율이 3-6개월과 같은 기간에 걸쳐 이자율이 변할 때까지 변함을 의미합니다.
예를 들어, 1년간 1 백만 원의 대출을 받는 경우, 고정 요금이 월 2% 인 경우 한 달에 20,000 원으로 이자를 지급하고 3개월 후 이자율이 2%로 증가합니다. 한 달에 1% 지급하면 처음에는 한 달에 10,000원을 지급하고 이자율이 상승한 후 한 달에 20,000원을 지급해야 합니다.
따라서 차입 시 이자율이 상승하면 고정 이율로 대출을 받는 것이 유리하며, 이자율이 하락하면 유동 이율로 대출을 받는 것이 이자를 낮추는 현명한 방법입니다.
사실이지만 문제이기도 합니다. 금리의 상승 또는 하락 여부를 아무도 정확하게 예측할 수 없습니다.


GettyImages-1175055126.jpg



번호 제목 날짜
5 고정금리, 변동금리 장점과 단점 비교
최근 금리 상황을 살펴보면 처음에는 금리가 정상화 될 것으로 예상하였지만 금리는 계속 상승 할 것으로 예상하였습니다. 세계 경제 위기가 계속됨에 따라 기준 금리 동결 결정이 나타납니다. 금리가 예상보다 약한 상황이 있습니다. 금리가 계속 약화하면서 최근 고정 금리로 대출을 받은 사람들이 자신의 동정을 표현한 ...
2019.08.24
4 고정금리 vs 변동금리
금리 주택담보대출을 확보하고자 하는 사람들에게 가장 중요한 것입니다. 금리는 매월 지급해야 하는 이자의 양에 의존하 기 때문입니다. 최근 모기지 고정 금리가 변동 금리보다 낮은 것을 걱정하는 사람이 많습니다. 어떤 유형의 융자 비율이 나에게 적합합니까? 작년 5월에 주택 담보 대출을 받은 후 서울에서 집을 샀다...
2019.02.10
3 변동금리 고정금리 선택 방법
돈을 빌려줄 때, 사용 기간에 비례하여 일어나는 이자라고 부릅니다. 즉, 금리는 금리이라고 합니다. 이것은 은행에서 돈을 빌리거나 돈을 맡기거나 할 때 첫째로 생각하는 것입니다. 먼저 은행이 어떻게 돈을 벌 것인가를 생각합시다. 일반적으로 융자 비율은 예금 또는 예금 비율보다 높다 있습니다. 따라서 은행은 중간...
2018.07.04
» 금리에 관한 기초지식
이자율은 현명한 경제를 유지하기 위해 이해해야 하는 것입니다. 이자율은 예금 또는 돈을 저축하거나 대출을 받을 때 명심해야 할 사항 중 하나입니다. 또한 주가와 환율의 영향을 받습니다. 이자율은 경제 상황을 분석할 때 중요한 지표입니다. 금리와 자산 가격, 환율 또는 경제의 관계를 살펴보겠습니다. 금리 기본 지식...
2018.07.01
1 고정금리와 변동금리 뭐가 더 유리하는가?
대출을 받은 데 조건이 잘 잡히지 않는 때때로 더 좋은 조건으로 대출을 받고 있는지, 돈을 잃고 있다 모르겠어요 또한 미국은 계속 금리를 인상하고 있으므로 많은 나라가 문제가 있습니다. 같은 상황에서 어떤 조건으로 대출을 받을 것인지 의문으로 생각하는 사람이 많습니다. 고정 금리와 변동 금리 한국의 주택 담보 대...
2018.06.10